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은 어떤 것들이 있나?

방송을 보면 연예인들이 컴백이나 경기를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법 등을 공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급하게 살을 빼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내용들에 관심이갈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방송에서 공개된 단기간 다이어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법

우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단기간 다이어트에 대해 의견이 많이 갈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실행해본 후기들을 살펴 보면 역시 많은 의견들이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다이어트 방법은 본인에게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단기 다이어트 식단



김동현 - 10일동안 5kg 감량

김동현은 다이어트할 때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전혀 먹지 않고 염분도 들어가지 않은 음식을 섭취 했다고 합니다. 천연 음식으로만 다이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오히려 몸이 깨끗해진다고 하는데요.





탄수화물은 하루 50g이하 전체 식사의 1~20%, 단백질(연어, 고등어 같은 생선류)을 6~70%, 야채는 녹색 야채들(시금치, 부추 등)을 하루 세끼로 나눠서 먹는다고 합니다. 김동현 선수는 닭가슴살이나 달걀 흰자 등의 단백질 보다 양질의 기름이 있는 생선류를 선호 한다고 하네요.


또한 소고기도 기름이 없는 부분으로 섭취하며, 탄수화물을 오트밀이나 현미, 고구마 같은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을 섭취합니다. 그리고 과일을 전혀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포인트는 당, 염분 섭취를 금지 하는 것.


물은 3~4리터 정도 충분히 섭취하고 체중을 체크 하면서 전체적인 먹는양을 줄여 나간다고 합니다. 운동은 가볍게 땀 흘리는 정도로만 하며, 강도 높은 운동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정재 - 15kg 감량

배우 이정재는 영화를 위해 15kg을 감량했는데요. 방울토마토 5개, 아몬드 5알, 달걀 2개를 하루 5번 먹었다고 합니다. 



단기 다이어트 식단



휘성 - 13일 다이어트

아침에는 밥 1/2공기, 점심에는 사과 반알, 저녁은 먹지 않습니다. 여기에 운동장 40바퀴 뛰기, 줄넘기 3000번, 웨이트 40분, 스트레칭 20분을 했다고 합니다. 일반인들이 따라하기에는 쉽지 않은 방법이네요. 이 단기 다이어트 식단 같은 경우에는 레드벨벳의 웬디도 같은 식단이라고 합니다.



단기 다이어트 식단



크리스찬 베일 & 레드벨벳 슬기 - 아메리카노 다이어트

레드벨벳 슬기는 다른 음식은 안 먹고 삼시세끼 아메리카노만 먹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건강에는 좋지 않은 방법이니 참고 하시고요. 크리스찬 베일은 <머시니스트> 영화 촬영을 위해 하루에 아메리카노와 사과 1개만 먹고 28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이 단기 다이어트 식단은 꽤나 위험해 보입니다. 하시더라도 오랜 시간 하지 않으셔야 하겠습니다.


한혜진

시즌 기간에는 일반식을 아예 먹지 않고, 아침에 바나나 1개, 점심에는 닭 가슴살과 단백질 셰이크, 저녁에는 달걀흰자, 브로콜리, 현미밥으로 기본 2주 동안 실행합니다.



단기 다이어트 식단



특히 조미료가 들어 가지 않은 음식을 먹고 GI 지수가 낮은 음식, 삶은 오징어, 당근, 샐러리, 닭가슴살, 바나나, 브로콜리, 레몬, 삶은 달걀 등을 먹고 운동을 병행한다고 합니다.


독일 2주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는 2주 만에 7kg 감량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보통 아침에 빵 1개와 커피 1잔, 점심에 달걀 2개와 샐러드, 저녁에 닭가슴살과 양파 1개를 먹는다고 합니다.




다솜 10kg 단기 다이어트 식단

아침은 먹지 않고 오이만 점심 3개, 저녁 3개를 먹는다고 합니다. 오이 원푸드 다이어트인데 역시 오랜기간 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단기 다이어트 식단



황정민 1주일 20kg 감량 토마토 다이어트

황정민 역시 영화 때문에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삼시세끼 방울 토마토만 먹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로 인해 탈모가 생겼다고 하니 하지 마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 다이어트 식단



아메리카노 다이어트나 다솜, 황정민 같이 원푸드 단기 다이어트 식단은 최대 3일을 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이런 다이어트는 피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 방법과 주의할점, 식단은 어떻게 되나?

직장인 다이어트 식단,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

단기 다이어트 식단-소유, 박신혜, 에일리, 수지, 강소라, 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