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공영주차장 요금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공영주차장 요금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데요. 요즘 중국 사드 보복으로 제주도에 중국인들이 방문하지 않으면서 오히려 국내 여행객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공영주차장 요금, 그리고 할인혜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저렴한 쪽으로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대구공항 주차장은 진입시 차량번호가 자동으로 인식되니 주차권 발권이 필요 없습니다. 결제는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가능하며, 사전무인정산 후 20분 초과시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할인차량은 출구A 주차장이용안내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053-980-5254)





대구공항 주차요금



소형차량의 경우 30분 미만 800원, 추가 15분당 400원씩 추가 됩니다. 1일 주차는 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차량은 기본요금 1,100원이며 추가요금은 10분당 400원, 1일 주차요금은 14,000원 입니다. 


대구공항 주차요금 할인 안내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장애인,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 등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두 개 이상의 할인 사유에 해당하면 유리한 1개의 할인 사유가 적용 됩니다.


할인은 위 표의 조건에 맞아야 하니 할인이 가능하신 분들은 위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행 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 차량 동승 조건이 완화 되었는데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장애인이 동승하지 않더라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노란색 장애인 전용구역 주차가능 장애인 자동차표지 부착

나. 장애인 본인의 국가 발급 증명서 제시

예) 복지카드,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감면카드

다. 장애인 본인의 입출차 당일 항공권 제시


대구공항 주차요금 사후할인의 인정



증빙서류를 준비하지 못해 할인을 받지 못했다면 할인 신청서를 교부받아 7일 이내에 제출하면 할인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표를 참고 하시구요. 다만 차량과 이용자가 특정되지 않는 다자녀할인은 사후 할인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자녀우대가장은 다자녀 카드나 카드사와 제유해 발급하는 다복카드나 아이사랑카드 등의 우대카드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결재수단과 무관하다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공항 공영주차장 요금

대구공항 주변에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공영주차장들이 있습니다. 조사해보니 가장 저렴한 요금이 최초 30분 400원, 초과 10분당 200원, 1일주차 4,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네요.





저렴한 공영주차장은 위 지도에 표시된 두 곳입니다. 할인 혜택과 공영주차장 요금을 비교해 보시고 저렴한 곳으로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공영주차장 요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정에 따라 요금이 변경될 수 있으니 출발 전 한 번 더 확인해 보시고 주차장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양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알아보기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규정 알아보기

차량 범칙금 조회 간단히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