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더 위쳐' 영화, 드라마화 소식.

2015년 가장 성공한 게임중에 하나인 '더 위처 3: 와일드 헌트'의 원작 소설인 <더 위처>가 영화화 된다는 소식 입니다. 한국에서도 소설로 출간된적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더 위처' 하면 게임을 떠올리시리라 생각 됩니다. 스카이림에 비견할만한 대작이라는 평가와 함께, 정식 한글판도 발매 되어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게임이시라 생각 되네요.





원작은 폴란드 출신의 판타지 소설 작가 안제이 삽코프스키(Andrzej Sapkowski)가 1986년 폴란드 판타지 잡지에 실은 단편소설 입니다. 이후 세편의 단편과 다섯권의 장편이 나왔고, 이 소설로 인해 안제이 삽코프스키는 폴란드에서 조명받는 판타지 소설작가가 되었습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게임<더 위쳐>는 소설 완결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CD 프로젝트 RED에서 제작 되었습니다. 게임 '더 위쳐'의 첫번째 시리즈는 PC 용으로 개발 되어 1년만에 100만장이 팔리며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CD 프로젝트 RED 의 제정문제로 콘솔버전은 중단 되기에 이릅니다.





하지만 꾸준히 후속작을 발표하면서 '더 위쳐'는 CD프로젝트 RED 의 상징이 되었고, 액션 RPG 게임의 역사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미 2001년에 폴란드에서 영화화(2002년에 13개의 에피소드로 제작된 TV시리즈의 짜집기판) 된 적이 있으며, 좋은 평가를 받지못하고 망했다고 합니다.





이번 영화화 될 '더 위처'는 영화 <미이라> 시리즈의 제작자 숀 다니엘 이며 소설중 'The Witcher' 와 'Lesser Evil' 을 바탕으로 한다고 합니다. 연출을 맡은 감독은 폴란드 출신의 토마스 바긴스키 이며 토멕 바긴스키는 화가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토마스 바긴스키 - 추락한 예술





토마스 바긴스키 - 대성당






또한 '더 위쳐' 는 미국의 다크호스 코믹스에서 코믹스판을 연재 중 입니다.


https://www.darkhorse.com/Search/the%20witcher



이번 제작될 영화 <더 위쳐>는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하며, TV시리즈도 계획이 있는것으로 보아 제작자 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