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가지볶음, 가지국 레시피

만물상 가지볶음, 가지국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겨울철 건강 밥상들이 소개됐는데요.


근육량을 늘려주는 두부요리


면역력을 키워주는 김치요리


마지막으로 지방빼는 가지요리가 소개됐습니다.




이번 요리는 요리연구가 이보은 살림9단이


특별한 비법을 알려주네요.


어릴때 가지가 그렇게 싫었는데


요즘 다양한 가지요리가 나와서


몰랐던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번 이보은 살림9단이 알려주는 비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요리는 가지볶음 인데요.


겨울가지가 단맛이 진하다고 합니다.





물컹하지 않은 가지볶음 만드는 법입니다.


쌀뜨물이 비법이네요.


가지볶음 실패하지 않는 비법은


쌀뜨물에 1분간 살짝 데치는것!


데친 가지는 바로 찬물로 직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삭한 가지를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이보은 살림9단의 두번째 요리는 가지국 입니다.


가지국은 처음듣는 요리네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별다른 재료가 없을때 하기 좋고


해장국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술은 뜨거운 성질인데 가지는 차가운 성질이라고 하네요.




가지는 해장국으로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집에있는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들수 있는 가지국.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더 좋습니다.


가지는 기름과 함께 조리하는 것이


영양소를 잘 흡수할수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고기가 없는데 고기맛이 난다고 하네요.




들기름을 쓰면 이런맛이 난다고 합니다.


무 볶을 때 고춧가루를 넣어 볶으면


칼칼한 맛을 낼수있다고 합니다.


자작하게 끓고 있을 때


누룽지를 넣으면 죽으로 훌륭하다고 합니다.



만물상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찌개, 목살 시래기 묵은지 찜, 김치 홍합밥 레시피

먹거리엑스파일 착한 파스타 에노테카 오토 위치,메뉴,가격

백종원의 3대천왕 전주 닭내장탕 현대닭내장탕 위치,메뉴,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