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만물상 방충망 청소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강혜정의 '마트에서 찾은 반전 살림법'이 공개됐습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기 힘든 시대가 됐는데요. 특히 방충망은 청소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이렇게 청소하기 힘든 방충망을 손쉽게 청소 할 수 있는 비법. 떼지도 않고 물도 필요 없이 5분 만에 청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스팀다리미로 순식간에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만물상 방충망 청소법



우선 본격적인 청소 전에 알코올을 준비해 주세요. 알코올이 없다면 소주를 사용해도 되는데 소주에는 당분이 들어 있어서 더 좋다고 해요.





이후 스팀을 쐬어주면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한데요. 먼지를 불려서 잘 떨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팀을 쐬어준 후에는 수면 양말을 이용해 닦아 줍니다.



만물상 스팀다리미 방충망 청소법

만물상 초간단 방충망 청소법

방충망 청소법



수면 양말은 오돌토돌한 돌기가 있어 먼지를 잘 흡착한다고 해요. 이렇게 청소를 해주면 물로 청소 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매연은 기름기가 있어서 알코올로 쉽게 용해한 후 고온의 스팀으로 녹여주는 방법입니다. 꼭 방충만 뿐만 아니라 기름기 있는 먼지를 청소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인 듯 하네요.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한 초간단 방충망 청소법을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바닥이 물바다가 되지 않고 청소를 할 수 있어서 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