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윤희숙 해독 된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봄철 우리 몸을 해독해줄 요리들이 공개됐습니다. 윤희숙 약선 요리연구가의 특별한 레시피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만능 해독 된장을 이용한 요리는 '해독 된장 제육볶음'입니다.




특히 윤희숙 명인의 제육볶음은 고추장과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 레시피라 더 건강한 레시피인 것 같습니다. 제육볶음의 맛을 내는 주요 재료들이 빠져 있는데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하네요.



만물상 윤희숙 해독 된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



설탕과 고추장 없이 매콤 달콤한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는게 신기하네요. 돼지고기는 가격도 저렴한 뒷다리를 사용했는데요. 지방이 적기 때문에 퍽퍽하니 3mm 정도로 얇게 잘라 달라고 정육점에 부탁하세요.





만물상 윤희숙 해독 된장 제육볶음 레시피


만물상 윤희숙 해독 된장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만물상 윤희숙 해독 된장 제육볶음 레시피

만물상 윤희숙 해독 된장 제육볶음

만물상 해독 된장 제육볶음

윤희숙 해독 된장 제육볶음



고기에 밑간을 하지도 않고 식용유만 1스푼 정도 고기에 뿌려주네요. 식용유를 넣으면 고기가 부드러워지고 육즙이 살아 있다고 합니다. 고기에 식용유로 밑간을 하는 것은 처음 보네요.


설탕을 대신할 재료는 배입니다. 내를 깍둑 썰어서 제육볶음에 넣으면 설탕을 넣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또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기 때문에 더 맛있다고 해요.


지금까지 윤희숙 명인의 해독 된장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집에 있는 채소들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더 좋은 레시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