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이보은 호박나물 만드는 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정월대보름 맞이 특급 요리비법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줄기 나물과 열매 나물 두가지 비법으로 다양한 나물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첫 번째 줄기나물 비법에 이어 두번째 열매 나물로 호박나물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호박오가리와 가지 오가리 등 모두 만들 수 있으니 한 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보은 호박나물

호박나물 레시피

호박나물 만드는 방법

호박나물

호박나물 만드는 법

만물상 호박나물

만물상 이보은 호박나물

만물상 이보은 호박나물 레시피

만물상 이보은 호박나물 만드는 방법

만물상 이보은 호박나물 만드는 법



호박오가리는 특히 다음날 말라 비틀어 지는데 이틀이 지나도 말랑말랑하고 윤기 나는 비법이 있습니다. 말린 호박을 물에 넣어 남아 있는 먼지를 제거 하기 위해서 비벼주는데요.


말린 호박은 너무 오래 불려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호박오가리를 윤기 나게 해주는 비법은 비닐봉지. 3~5분 정도 비빈 호박을 물을 짜지 않고 비닐에 밀봉해 10분 만 놔두면 충분하다고 해요.


물에 너무 오래 넣어 두면 농축된 단맛이 모두 빠지기 때문에 너무 오래 물에 담그지 않도록 하세요. 말린 호박, 가지 오가리 같은 열매 나물들은 모두 이 방법으로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호박, 가지 등 열매나물에는 단맛이 농축돼 있어서 진간장으로 단맛을 잡아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들깻가루를 넣어주면 코팅이 되어 수분 증발을 막아 호박이 말라 비틀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지금까지 이보은 살림9단의 호박나물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정월대보름 나물 반찬은 이보은 요리연구가의 비법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