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최경숙 대파 통구이,대파 장조림,대파 쌈밥

만물상 대파 200% 활용법


이번 주제는 냉장고 속 명약에 대해서 방송이 됐는데요.


우리가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가 있었네요.


바로 음식할때 빠지지 않는 대파 인데요.


대파를 활용한 대파통구이, 대파장조림, 대파 쌈밥이 소개됐습니다.




대파는 평소에 흔하게 먹고 있고


각종 요리에 넣어서 먹는데요.


요즘 파기름을 이용한 요리가 많이 소개됐죠.


이런 대파가 겨울철 우리 몸을 지키는 명약이라고 합니다.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비법을 알려줬네요.





만리장성 인부의 건강을 책임진게 대파라고 합니다.


중국요리에도 대파가 빠지지 않죠.





대파는 정력뿐만 아니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감기에도 좋은 명약이라고 합니다.


이에 최경숙 요리연구가가 대파를 200% 활용한 요리를 공개했습니다.





대파는 겨울이 제철이라고 하네요.


대파의 제철을 생각도 안해봤군요.



대파 스테이크


첫번째 요리는 대파 통구이 입니다





대파 구워먹는 것은 방송에서 여러번 나왔죠.


저도 집에서 구워봤는데 맛있더라구요.





대파 장조림


이건 처음보는 요리네요.


반찬으로 매일 먹을 수 있겠습니다.





파뿌리는 고기육수, 멸치육수를 낼 때 사용합니다.


잘 말려서 보관하세요.



대파 쌈밥


생선조림 할 때 파란 부분을 깔아두면 맛있다고 하네요.


파란 부분은 햇빛을 많이 받아서 비타민A, D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 최경숙 요리연구가의 비법이었는데요.


대파를 사놓으면 양이 정말 많은데요.


이렇게 하면 버릴일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보관할때는 그대로 보관하고


겉잎을 빼고 요리하면 된다고 하네요.




냉동보관한 파는 냉동한 상태에서 그대로 조리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나씩 따로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도 팁.



만물상 냉장고 청소법, 음식물 보관법

알토란 임성근 떡볶이 떡잡채 레시피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구입처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