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만물상 탈모예방 두피 율무팩 만드는 방법, 우현증 문화센터 강사

만물상 문화센터 특급비법에서는 겨울철 건조가 가장 심한 발과 두피를 관리하는 특급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매끈이 발 크림으로 발에 있는 각질을 제거 하고 두피 율무팩으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매끈이 발 크림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만물상 발 각질제거 매끄니 발 크림, 우현증 문화센터 강사



다음으로 풍성하고 윤기있는 머리카락을 만들 수 있는 두피 율무팩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건조해서 두피에 생긴 각질로 어두운 색의 옷을 입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알려 드리는 두피 율무팩을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율무는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보습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재료는 율무가루와 물, 식용유면 완성이니 매끈이 발크림을 만들때 함께 만들어 두고 사용하면 되겠네요.







탈모예방 두피 율무팩 만드는 방법


1. 율무가루 반컵 (종이컵 기준), 물 한컵, 식용유 2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2. 율무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잘 풀어준다.


3. 얼음 반 컵을 넣어준다.





얼음을 넣어주는 이유는 우리 몸의 열이 정수리로 빠져 나가기 때문에 온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얼음이 어느 정도 녹았다 싶으면 그때 사용해 주면 됩니다.





두피 율무팩 사용방법


완성된 두피 율무팩은 화장솜이나 거즈로 율무가루 위에 뜬 물을 묻혀 두피를 골고루 닦아줍니다. 이렇게 두피의 열을 식혀준 후 가라앉은 율무가루를 묻힌 화장솜으로 두피에 골고루 비벼주면되는데요.





이렇게 골고루 비벼주면 각질이 제거 되고 15분 후 머리를 감아줍니다. 방송을 보니 확실히 효과가 좋더라고요. 큰 돈 들이지 않고 만들기도 쉬워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두피 율무팩에 식용유가 들어 가는 것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