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맥북 한자변환 초간단 방법

맥북 한자변환


윈도우를 사용하다 맥으로 넘어오신 분들이 가장 많이 헷갈려 하시는게 한영 변환과 한자변환 입니다. 저도 처음 맥북을 사용했을 때 특히 한영 변환이 영 불편하더라구요. 물론 익숙해지면 커맨드 + 스페이스 조합이 더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한자로 변환할 때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 많이 헤맸는데요. 오늘은 맥북 한자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고나면 황당할 정도로 쉬운 방법이니 읽어 보시는 것만으로도 금방 따라하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 합니다.





우선 맥의 키보드에는 한자키 자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단축키를 이용해 한자변환을 해야 하는데요. 한자변환 단축키는 옵션(알트) + 리턴(엔터)키 입니다. 단순히 한글을 입력하고 단축키를 입력해주시면 바로 한자변환이 완료 되는데요. 그림을 통해 어떻게 한자로 변환이 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맥북의 키보드 자판배열 입니다. 표시된 옵션(알트) + 리턴(엔터)키의 조합이 맥북 한자변환 단축키 입니다. 이는 맥북 뿐만 아니라 맥 시스템을 사용하는 모든 제품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제를 위해 파인더에서 한글로 한자를 입력했습니다. 파인더 뿐만 아니라 텍스트가 입력되는 모든 필드에서 같은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단축키 옵션 + 리턴 키를 입력한 화면 입니다. 자동으로 한자로 변환이 되면서 여러가지 다른 한자도 제시 됩니다. 원하는 한자를 선택해주면 되겠죠.


특별히 텍스트를 드래그 하지 않아도 커서가 위치한 앞의 텍스트들을 모두 한자로 변환시켜 줍니다. 이런 소소한 편리함이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애플을 좋아하게 만듭니다.





지금까지 맥북 한자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단축키 옵션 + 리턴 키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커서가 위치한 곳에서 부터 앞의 텍스트가 변환 된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알아보기

노트북 한영키 오류 3가지 해결법

연말정산 월세 소득공제 신청 가이드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