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무우 말랭이차 효능 5가지 알아보기

요즘은 슈퍼푸드들이 많이 유행해서 우리가 평소 자주 먹는 음식들에 대해 소흘할 때가 많은데요. 특히 무우는 매끼마다 먹는 김치에도 들어가 있고 육수를 낼때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효능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지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자주 먹는 무우는 굉장히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무우를 말리게 되면 유용한 성분이 더 많아 진다고 하니 무우 말랭이를 자주 섭취하면 평소 건강을 챙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우 말랭이차 효능



오늘은 무우 말랭이차 효능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무우는 평소 반찬으로 많이 먹지만 차로 먹는 것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무우차는 약간의 쓴맛과 구수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새로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무우도 그렇지만 채소나 과일을 햋빛에 말리면 비타민D가 생성되고 영양 성분이 더욱 농축되는데요. 무우말랭이는 비타민D 뿐만 아니라 칼슘, 인,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평소 식사할 때 무우를 많이 사용하시고 무우말랭이로 차를 만들어서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차는 우려 놓고 물처럼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영양분을 자주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무우 말랭이차 효능



1. 기관지

무우 하면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이 기관지 건강입니다. 무우에 함유된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가래를 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목감기나 기관지 관련 질환들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평서 기관지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무우 말랭이차를 한 번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천연소화제

무우는 천연소화제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고기를 먹을 때 무우를 함께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무우말랭이차는 지방을 분해하고 소화시키는 효소가 많다고 해요. 고기를 먹을 때나 식후에 무우말랭이차를 마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골다공증

앞서 무우를 말리면 영양소가 농축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무우를 말리면 칼슘이 20배 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칼슘은 우리 몸의 뼈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칼슘을 섭취하면 골밀도가 줄어 드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무우말랭이에는 특히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우 말랭이차 효능



4. 변비예방

무우를 말리면 칼슘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50%이상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소화를 촉진하는데요. 이로인해 변비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무우말랭이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

무우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종양의 성장을 억제해 유방암이나 방광암, 간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항암제라고 하니 참고 하세요.



무우 말랭이차 효능



지금까지 무우말랭이차 효능 5가지를 살펴 봤는데요. 주의할 점은 갑상선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무우의 고이트로겐 성분이 갑상선 질환에 좋지 않아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