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요즘은 각종 민원업무를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이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상한 보안 프로그램이나 공인 인증서만 아니라면 말이죠. 어쩔때는 사이트를 이용할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차라리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는게 빠를때가 있지만 여러모로 편리한것은 맞긴 하죠.





오늘은 관공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전국적으로 무인민원발급기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외출 시 민원업무를 해결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우리 동네 어디에 무인민원발급기가 비치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공인 인증서가 따로 필요 없고 엑셀 파일로 전국에 비치된 곳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다운받기


오늘 이용해볼 사이트는 민원 24입니다. 여기서는 각종 민원 등을 처리할 수 있어서 많이들 이용하시는 사이트 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해당 자료를 제공해주고 있으니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이용안내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메뉴가 나타납니다. 하위메뉴 중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해당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무인인원발급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 하려면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합니다.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하면 엑셀로 만들어진 문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이 없으신 분들은 엑셀 뷰어를 설치해서 열람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인인원발급기로 가능한 업무가 상당히 많습니다. 주민등록 등본/초본 뿐만 아니라 토지지적건축 관련, 차량관련, 보건복지관련, 농촌관련, 병적관련, 지방세 관련, 부동산 관련 등 많은 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본인확인이 필요하니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민원 24를 이용하시면 우리 동네에 위치한 기기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기초노령연금수급요건 2017년

공무원 정근수당 가산금 알아보기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양식 및 절차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