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배추, 무가 호흡기 건강에 좋은 이유

우리나라 음식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인 배추와 무. 우리가 평소 흔하게 섭취하는 채소들이라 그 효능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추와 무는 비타민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특히 배추와 무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호흡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호흡기에 쌓인 염증을 배출하는데 오둠이 되며, 배추의 이소시오시아네이트 성분과 인돌 성분은 우리 몸속에 쌓인 노폐불을 배출하는 성분입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배추와 무는 우리 밥상에 빠지지 않는 재료인 만큼 평소 충분하게 섭취하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배추에 함유된 몰리브덴 성분은 우리 몸에 유해물질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하고요. 이로인해 호흡기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한국식품영양학회지의 발표에 따르면 배출 추출물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폐질환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배추의 식이섬유는 폐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 역시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 만큼 장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기관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에 풍부한 비타민 C와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와 폐 같은 호흡기 점막을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평소 호흡기가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무즙에 꿀을 넣어 식후 3번, 2큰술씩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배추와 무가 호흡기 건강에 좋은 이유를 한 번 살펴 봤는데요. 호흡기 건강에 좋지 않은 환절기인 만큼 충분히 섭취해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