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은?

보스웰리아는 인도의 고산지대에 사는 관목으로 에센셜오일과 아로마 테라피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최근 보스웰리아가 각종 염증이나 관절염, 이질, 폐질환 등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보스웰리아는 천연 소염제 역할을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비만인 사람에게는 체중감량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고요. 이외에도 기관지염이나 설사, 궤양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여러가지 다양한 효능들이 있으니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들을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1. 항암효과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보스웰린산은 뛰어난 항염증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스웰린산 성분은 암세포를 자살하게 하고 종양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한다고 발표 했는데요. 또한 에스쿨레딘 성분이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며,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관절염개선

관절염은 우리 몸의 연골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되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연골 세포의 생존률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이렇게 보스웰리아는 연골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며, 특히 소염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염증을 억제 한다고 합니다.


또 보스웰리아의 탁월한 혈액순환 효과로 인해 관절에 혈액이 원할하게 공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어혈을 제거 한다고 하며, 관절염 및 통증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3. 궤양개선

보스웰리아의 강력한 소염작용은 피부에 생긴 상처를 치료하고 궤양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천연 소염제라고 불리는데요. 이는 보스웰리아에 풍부한 에스쿨레틴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에스쿨레틴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해 궤양을 개선하고 염증 유발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보스웰리아의 강력한 항염증 효과와 소염 작용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인플라신 성분은 피부에 발생한 염증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고 기미나 잡티 등을 치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게라니올 성분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노화예방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5. 기관지염개선

앞서 보스웰리아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우리 몸의 면역력이 좋아지만 가장 먼저 기관지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항염작용이 뛰어나고 염증 유발을 개선하기 때문에 기관지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특별한 부작용이 있다고 알려진 것은 없지만 드물게 위통이나 구역질,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중인 임산부나 수유중에는 섭취해도 괜찮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