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사랑니 발치후 음주 가능여부 알아보기

오늘은 사랑니 발치후 음주 가능한지 알아볼텐데요. 사랑니 관리법과 함께 주의사항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사랑니같은경우에 대부분 발치를 하시다 보니 꼭 사랑니를 빼야한다고 알고 계시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사랑니는 반드시 빼야한다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사랑니는 위치가 애매해 쉽게 썩을 수 있는 경우에 예방차원으로 발치를 하며 이미 썩었거나 잘못 자랐을 때 발치를 진행하며 발치 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은 회식을 자주하기 때문에 사랑니 발치후 음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왜 이런 음주를 주의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랑니는 보통 사춘기에 많이 자라는 마지막 어금니 인데요. 대부분 사랑니는 자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구강 구조에 따라 자라는게 바르게 될수도 있고 엉뚱한 방향으로 자랄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사랑니를 발치해야 하는데요. 사랑니를 발치할때는 부분 마취를 해서 발치합니다. 그리고 발치후에는 출혈과 붓기가 생기기 때문에 보통은 2시간 정도 거즈를 물고 있어야 출혈을 멈출수 있다고 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때에따라 진통제를 먹기도 하구요.


사랑니 발치후 음주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안되구요. 아직 상처가 아물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술로 인해서 염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으로는 거즈를 2시간 동안 빼지말고 물고 있어야 하며 빨때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식사도 마찬가지로 2시간 동안 금지하고 특히 하루동안 자극적인 음식 섭취는 안된다고 합니다. 진통제 같은 경우는 너무 아픈경우에만 복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사랑니 발치후 음주 가능 여부를 알아봤는데요. 힘들게 사랑니를 뺀 만큼 상처가 모두 아물기전까지는 항상 주의하시는게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빨 아파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치과 치료가 고통이 엄청 심하다는 걸 알고 계시겠죠. 




그럼 평소에 건강 잘 챙기시구요. 치아관리도 열심히 하셔서 웬만하면 치과치료를 받지 않도록 하시는게 더욱 좋겠죠. 1년에 1번은 만원대로 스케일링이 가능하니 정기적인 스케일링도 치아 건강을 지키는데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