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산미나리씨앗 효능 6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산미나리씨앗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방송에서 산미나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 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데요. 사실 산미나리씨앗은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회양이라고도 불리우는 산미나리씨앗은 미나목에 속하는 곡물로 원산지는 지중해 입니다.




한국에서도 생산이 되고 있으며 아니톨 성분으로 인해 강한향을 내기때문에 향신료로도 사용이 되며 로마시대부터 비싼 향신료로 취급되어 왔다고 합니다. 로마에서는 장수를 위해 먹어왔고 특히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산미나리씨앗 효능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요즘 뱃살이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밝혀지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계실텐데요. 산미나리씨앗은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와 함께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독소를 몸밖으로 빼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변비해소 

산미나리씨앗 효능 두번째는 변비해소 입니다. 앞서 산미나리씨앗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대부분 변비해소 효능을 함께 한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서 위장 기능을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산미나리씨앗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와함께 혈액을 깨끗하게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액속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어 각종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성인병예방 

산미나리씨앗 효능 네번째는 성인병 예방 인데요. 이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혈관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을 기대할 수 있으며 원할한 혈액순환으로 인해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각종 부인병 질환 예방 

산미나리씨앗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각종 부인병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어혈을 풀어주고 여성 내분비계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어 갱년기 질환, 생리통, 생리불순, 수족냉증에 도움이 되며 특히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어 부인병에 좋은 산미나리씨앗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피부질환 개선 

산미나리씨앗은 항균, 진정작용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산미나리씨앗을 달인 물을 수시로 섭취해 주거나 피부에 발라도 좋다고 합니다. 산미나리씨앗은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산미나리씨앗 효능 6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주의해야 할 점은 자궁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임산부의 경우에는 섭취를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며 소화기 장애가 심한 분들은 속쓰림이 있을 수 있으니 살짝 볶아서 물에 달여 섭취하거나 양을 조절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벌레가 생길 수 있으니 씨앗은 냉장보관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