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생로병사의 비밀-통곡물 건강법,전체식 프로젝트 2탄,현미 샐러드,통곡물 식사법

생로병사의 비밀-전체식 프로젝트 2탄 통곡물 건강법


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생로병사의 비밀 구현웅 박사의 통곡물 섭취법

직접 만든 요거트에 초유를 넣는다.

그리고 아마씨 가루, 마카, 마키베리 가루도 넣는다.



모두 통째로 말려 갈아낸 가루들, 마지막으로 블루베리와 호두기름을 넣으면 아침식사용 요거트 완성.


구현웅 박사는 통째로 건조한 것들 안에 복합 성분을 먹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식물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복합 성분을 띄게 되면 우리가 흡수할 때 필요로 하는 단백질들이 붙어있는 상태로 들어가기 때문에 우리가 통곡을 먹는 이유 중 하나도 그런 부분이라고 한다.





생로병사의 비밀 전체식 프로젝트 2탄 통곡물 건강법, 이양지의 현미 샐러드


1. 현미를 물을 넉넉히 붙고 삶는다.


2. 오이는 가시 부분만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방울토마토, 치커리 등 야채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4. 옥수수 통조림은 물기를 빼고 준비한다.




5. 양념장은 식재료 본연의 맛을 내기 위해 최소한의 양념으로 한다.


6. 현미를 삶을 때 물을 넉넉히 붓고 삶은 현미를 체로 걸러 물기를 제거한다. 


7. 채에 거른 현미는 채소와 섞어 간장, 올리브유, 소금, 식초를 부은 소스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현미를 삶을 때 넉넉히 붓어야만 현미가 밥이 되지 않고 톡톡 터지는 곡물이 된다.


생로병사의 비밀 전체식 프로젝트 2탄 통곡물 건강법, 이양지의 현미 샐러드 완성!




생로병사의 비밀 전체식 프로젝트 2탄 통곡물 건강법, 이계호 교수의 통곡물 식사법

1. 생채소 한 접시를 먼저 먹는다.



-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원래의 씹는 습관을 회복하기 위해 야채를 먼저 꼭꼭 씹는 훈련을 한다.




2. 그 이후에 현미밥을 먹는다.


전체식의 특징은 거칠다. 우리가 정제 식품으로 넘어가는 이유가 부드럽고 맛있기 때문.

그래서 우리 입맛을 원래대로 회복시켜줘야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건강에 대해 왕도나 특효가 있는 것이 아니고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것이 전체식의 실천 이유이며 아주 간단하고 단순한 원리이다.

하지만 단순한 만큼 절실한 나름대로의 이유를 갖고 있다.


건강을 잃어버린 사람은 자기 몸속에서 어떤 영양분이 부족한지 모른다.

사람의  자기 몸속의 영양학적 불균형을 메꿀 수 있는 방법은 전체식 뿐이다.


부드럽고 편안식이 아닌 거칠고 전체식을 섭취하라.

생로병사의 비밀 전체식 프로젝트 2탄, 통곡물 건강법의 중요 포인트는 전체식은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다 라는 것!






관련글


2016/07/01 - [건강 정보] - 생로병사의 비밀 통곡물 건강법,전체식 프로젝트 2편, 현미를 먹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