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생활의 달인, 만두 달인 장수화 마마수제만두 마마수교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만두 달인 장수화의 '마마수제만두'가 소개됐습니다. 이곳은 간판 이름처럼 만두가 유명한 곳인데요. 중국식 만두 및 요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이미 새절역 맛집으로 유명한 곳.




중국식 만두가 유명한 곳인 만큼 이곳에서는 다양한 만두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만두 외에도 중국 메뉴들이 많이 있는데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고 납득할 만 한 가격이라고.





'마마수제만두'는 1, 2층으로 나눠져 있으며 외관을 보면 중국집 분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있기는 하나 많이 공간이 많지 않으니 주차는 일단 생각하지 않는 걸로... 





​매월 둘째 / 넷째 일요일은 휴무니 참고 하시고요. 메뉴들이 다양해서 만두 외에도 술한잔 하기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 찬으로 단무지, 짜사이 정도가 있고 마늘이 들어간 간장이 특징입니다.


고기 부추 물만두는 만두피가 약간 두툼하고 10개 정도가 나오는데요. 피는 부들거리는 식감에 촉촉하게 잘 만들어져 있으며 부추와 고기의 비율이 적당해 향긋한 부추향과 육즙을 느낄수가 있다고 합니다. 간이 잘 되어 있어서 우선 그냥 먹어 보고 취향에 따라 간장을 찍어 먹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새우군만두도 유명한 메뉴인데 고소하게 튀긴 유부주머니 처럼 생긴 만두입니다. 바삭한 식감이 좋고 속은 촉촉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약간 질듯한 느낌이라고.


마마수제만두의 독특한 요리는 유슬짬뽕이 있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짬뽕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불맛을 기본으로 해서 육개장 같기도 하다고 합니다. 약간 화 한 느낌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으며 농도가 진하고 간이 조금 쎈 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곳은 춘장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보통 중국집 하면 대부분 시판용 춘장을 사용하는데 직접 만든 춘장은 어떤 맛일지 궁금 하네요.


생활의 달인, 만두 달인 장수화 마마수제만두 마마수교 위치 및 연락처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 397

전화번호: 02-375-1688

가격: 고기부추물만두 4,500원, 유슬짬뽕 7,000원, 새우군만두 5,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