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세발나물효능 가성비 최고 피로회복제

최근 한 방송에서 세발나물에 대해서 방송됐는데요 가성비 최고의 피로회복제라고 소개됐습니다. 각종 건강식품들이 많은데 저렴한 음식은 상대적으로 깊이 생각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고 싸게 구할수 있는 건강식품들이 많은데 말이죠. 




세발나물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미네랄, 엽록소, 식이섬유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럼 세발나물효능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각종 성인병예방 

앞서 세발나물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했는데요 또한 베타카로틴, 비테인 같은 생리활성 물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내장지방을 제거해 주며 칼륨은 우리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 줍니다. 이로인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세발나물효능 이 있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세발나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데요. 베타카로틴성분은 강력한 항암성분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는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성분입니다. 세발나물은 세포 노화를 막아주고 암세포 발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3. 당뇨개선 

요즘 한국인에게 가장 위험한 질병으로 알려진 당뇨. 당뇨는 인슐린 분비량에 관련이 있는데요. 이때문에 요즘에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단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음료수, 가공식품, 즉석식품 등에 들어간 당이 많은 문제가 되고 있으며 서울시는 당과의 전쟁을 선포했죠. 세발나물에는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시켜 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뼈건강 

앞서 세발나물효능 중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뼈의 구성 성분인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시금치의 20배나 많다고 하는데요. 칼슘은 우리 몸에 흡수되려면 칼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세발나물에는 칼륨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5.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내장지방의 위험성을 알고 다이어트를 하실텐데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바나나보다 무려 10배나 많은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음식과 건강 칼륨은 우리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성분인데요. 


또 세발나물은 당뇨에 좋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혈중 당의 양을 떨어뜨리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세발나물은 식욕억제, 포만감을 유지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세발나물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과도한 나트륨은 위건강을 해치고 몸을 붓게 한다고 합니다.




6. 변비개선 

다이어트와 함께 항상따라다니는 변비개선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도 변비가 생기게 하지만 나쁜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도 변비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세발나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요. 이로인해 변비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세발나물효능 여러가지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혈액을 맑게해 동맥경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