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소비전력 계산기 간단 사용법

소비전력 계산기 간단 사용법


요즘 전기세 무섭죠. 특히 여름이나 겨울철에는 까닥 잘못하면 전기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덥게, 겨울에는 춥게 지내야 하죠. 특히 누진제가 사람 환장하게 만드는 제도 입니다. 저또한 매달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지만 쉽지 않더라구요. 제발 빠르게 해당 제도가 국민들을 위한 제도로 바뀌기를 바래봅니다.





이렇게 전기요금 폭탄을 막기위해서 평소 사용하는 전기량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쯤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소비전력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지식이 없는 한 이런 소비전력은 공식으로 계산하기에는 쉽지 않죠. 하지만 한국전력 공사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사용하면 쉽게 전기요금을 예상해볼수 있습니다.






소비전력 계산기 제공은 어디서?

한국전력 공사에서는 웹페이지를 통해서 시민들이 소비전력을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가전제품에 따라 소비전력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죠.





해당 계산기는 구글에서 소비전력 계산기로 검색해 보시면 최상단에 결과가 나타납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메뉴를 찾아볼 필요 없이 소비전력 계산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이니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링크의 페이지로 이동한 화면 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가전제품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사용하고 있는 가전제품을 클릭하면 우측화면에서 자동으로 전기요금이 계산 됩니다.


우리집 가전제품 이용현황 등록에서 수량, 사용시간, 사용주기를 설정해서 자세한 전기요금을 계산할 수 있는데요. 특별한 계산공식을 알고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계산이 되니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각각의 가전제품 소비전력을 정확하게 모르니 공식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계산을 하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비전력 계산기 간단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수시로 사용하는 페이지인만큼 한 번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알아보기

노트북 한영키 오류 3가지 해결법

한강유람선 가격 및 예약 알아보기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