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및 치료법

오늘은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및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올 겨울은 작년보다 훨씬 추울거라고 예보가 있었는데요. 역시 날씨 예보는 믿지 말아야 하는건지 연일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정도 날씨면 야외활동 하는데 불편함이 없는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저녁에 탄천에 나가보면 많은 분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아무리 날씨가 따뜻하더라도 겨울철에는 각종 사고에 주의해야 하는 계절 입니다.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특히 인대가 늘어나면 통증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많은 불편을 가져오게 됩니다. 우선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을 알아볼께요. 





일단 손목 전체에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움직이는데 상당히 불편감을 느끼실 거에요. 손목을 뒤로 젖히거나 구무리는게 힘들어 지구요.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인대는 우리 몸의 근육과 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늘어나게 될 경우 손목에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손목 중간부터 안쪽이 통증이 계속 된다고 합니다.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다음으로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손목에 통증과 함께 열이 발생하고 부어오르게 되는데요. 이때문에 열을 내리기 위해 냉찜질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냉찜질로 인대를 수축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손목에 압박붕대를 감아주는 것인데요. 압박붕대를 감을때는 너무 강하게 감아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로는 너무 강하게 감아주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로인해 염증이 잘 낫지 않게 되고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이런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한데요.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지 않을경우 꼭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인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휴식과 꾸준한 스트레칭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인대가 늘어난다는건 그만큼 많이 사용한다는 뜻이니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