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수국차 효능, 다이어트와 성인병에 좋은 이유는?

감로차, 혹은 이슬차라고 불리는 수국차는 특유의 단맛으로 오랫동안 한국인에게 사랑받아 온 건강차입니다. 파이터 추성훈도 다이어트 비법으로 수국차를 꼽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찾기도 했죠.




오늘은 수국차 효능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타이어트 효과 외에도 여러가지 좋은 효능들이 있으니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을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국차 효능



수국차차를 만들 때는 뿌리나 꽃잎을 잘 말려 따뜻한 물에 우려내면 되는데요. 특유의 달콤한 향으로 마시기에 좋아 인기가 높은 차이기도 합니다. 수국차차를 물처럼 마시려는 분들은 찬물에 하룻밤 정도 우려내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국차와 수국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아 두시면 좋은데요. 수국차를 수국으로 만든 차로 오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수국차는 마시는 차가 아니라 이름 자체가 '수국차'이고요. 수국은 차로 섭취하는 식물이 아닙니다.


특히 수국을 잘못 섭취하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자궁수축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수국'과 '수국차'를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수국차 효능



1. 다이어트 

수국차 효능으로 최근 가장 많이 알려진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수국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내장 비만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비만세포를 줄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국차 효능



2. 노폐물 배출 

수국차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이뇨작용이 활발하면 몸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주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부종을 제거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수국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녹차나 커피보다 더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3. 변비 예방 및 개선 

앞서 수국차 효능으로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를 말씀드렸는데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장건강 뿐만 아니라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변비 예방 및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장운동이 활발해지면 변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국차 효능



4. 피부미용 

수국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노화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수국차 효능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 뿐만 아니라 염증을 만들어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톤을 어둡게 만드는데요. 수국차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톤에 도움이 되며,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수국차 효능



5. 당뇨개선 

수국차는 당뇨환자가 단맛을 얻을 수 있는 천연 감미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포닌 성분과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 상승을 억제 하는데요. 이로인해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 

수국차는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기도 하는데요. 이는 우리 몸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국차 효능



지금까지 수국차 효능을 살펴 봤는데요. 천연 단맛과 함께 카페인이 없어 건강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탁월한 혈액순환 효과로 인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 비만이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밝혀진 만큼 체중 감량이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