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수전증 고치는법,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자

수전증이라고 하면 보통 음주를 많이 즐기는 사람들에게 나타난다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술 때문은 아니라고 합니다. 수전증은 손이 떨리는 증상으로 한쪽손에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양쪽손에도 나타나는 경우도 있죠. 또한 일시적으로 나타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수전증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 없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손이 떨리는 증상이기 때문에 손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뇌의 문제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수전증 원인



수전증 원인

손이 떨리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병적인 원인, 두 번째는 심리적인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병적으로 수전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노인성 수전증과 가족성 특발성 수전증, 파스킨병, 저혈당, 중금속 중독 등이 있습니다.


반면 심리적으로 수전증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지나친 긴장이나 예민한 상황, 슬프거나 우울할 때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분이 부족할 경우에도 수전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전증 고치는법

수전증 원인은 병적인 요인과 심리적인 요인 두 가지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병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수전증은 병원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약물 치료를 병행한다고 하고요.


심리적인 원인인 경우에는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적당한 운동과 취미생활을 가지는게 좋다고 합니다. 심리적인 원인은 스트레스에 기반하기 때문에 몸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차나 식품 등의 섭취를 줄여 주는 것이 심리적인 안정감을 갖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전증 고치는법



평소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 역시 수전증 고치는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 몸에 이런 영양분이 부족하면 수전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으니 평소 많이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수전증 원인 및 수전증 고치는법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병적인 요인이 원인인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셔야 하지만,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한 수전증은 평소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전증 고치는법



평소 적절한 운동과 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관리하시고 부족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을 구성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건강한 생활 습관은 수전증 뿐만 아니라 여러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