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신과함께 저승사자 강림역 하정우 캐스팅 소식

네이버 인기웹툰 신과함께가 영화화 되면서 저승사자 강림역에 하정우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주호민 작가의 웹툰 " 신과함께 "는 2010년 부터 연재를 시작해 2012년 9월 1일 완결된 작품으로, 영화화가 확정 되면서 주연 배우 캐스팅에 원빈과 김우빈이 물망에 올랐지만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강림역에 하정우가 캐스팅 되면서 많은 팬들의 기대하고 있는 상황.





웹툰 " 신과함께 " 는 한국신화를 재해석한 작품으로 주인공 김자홍이 죽어 저승으로 재판을 받으러 가는길로 시작됩니다. 일곱신에게 일주일동안 총 49일동안 재판을 받게 된다는 주제로 지옥의 형벌이라던지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 각 관문마다의 의미등이 흥미롭고 지루하지 않게 진행 됩니다. 이승에서 49제가 재판을 잘 받아서 지옥에 떨어지지 않도록 기원한다는 것이었다니...




웹툰은 ' 저승펀 ' , ' 이승편 ' , ' 신화편 ' 의 세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림체를 보시면 무겁고 심각한 내용으로 풀어가지 않고 한국신화에 대한 설명위주의 내용 입니다. 웹툰에서의 저승은 근대화가 이루어져 이승과 다를바 없이 변호사가 망인을 변호한다던지, 저승을 지하철로 이동한다던지 하는 구성으로 재밌게 볼수 있습니다.






저승사자도 이승처럼 그저 일개 직원으로 묘사되었고, 재판하는 신들또한 현실의 판사와 다르지 않습니다. 단지 무대만 저승으로 바뀌었을 뿐이지 이승의 사회와 크게 다르지 않게 풀어나가는 스토리에 유머코드도 간간히 섞여있어서 한국신화를 더욱 쉽고 재밌게 즐길수 있습니다.


하정우의 방송에서 봐왔던 진지한 유머코드와 잘 맞는 부분도 많을거 같아 재밌게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강림 캐릭터와도 잘 어울리는거 같구요. 다만 웹툰은 특별히 갈등이 있는 구조가 아니라서 이 부분을 어떻게 각색할지 궁금하네요. 


현재 웹툰은 무료로 풀려있는 상태 입니다. 어쩐일인지 유료에서 다시 무료로 풀린것을 보면 영화화 소식과 함께 일정기간 무료로 풀린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 웹툰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 가시면 웹툰을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웹툰 재밌습니다~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119877&no=1


현재 웹툰의 댓글을 보니 신과함께를 네이버 웹툰에서 순위를 올리자는 목소리가 많던데, 네이버 웹툰의 순위가 조회수 인지, 댓글수에 따라 변경이 되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암튼 영화화 소식과 함께 캐스팅된 하정우 때문에 다시한번 웹툰이 주목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번 " 신과함께-저승편 "은 김용화 감독이 연출을 맡게 되었으며, 김용화 감독의 작품은 < 오! 브라더스 > , < 미녀는 괴로워 > , < 국가대표 > , < 미스터 고릴라 > 로 미스터 고릴라를 제외하면 모두 흥행했던 작품 이네요. 전작들을 보니 이번 작품도 기대가 되는데 재밌게 잘 만들어 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신과함께-저승편은 내년 3월 첫 촬영을 시작해 2017년 개봉예정이며, 저승편이 잘 될경우 이승편, 신화편도 영화화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또한 신과함께-저승편이 일본 리메이크 되었으며 드라마화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저승편이 잘되서 다음편도 영화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