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이상학 황태채무침 만드는 법

알토란 겨울철 해산물 특집에서는 이상학 셰프가 출연해 황태요리를 선보였습니다. 황태는 특히 차가운 겨울바람과 햇살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맘때가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가장 좋을때 인데요.




이상학 셰프는 쉽게 황태 요리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첫번째로 매콤하고 쫄깃한 대표 밥도둑 황태채 무침 레시피가 공개됐습니다.





알토란 이상학 황태채무침 만드는 방법


▶황태채 손질&양념장 재료: 황태 100g, 물 3~4 큰 술, 식용유 1 큰 술


▶양념장: 고추장 3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어슷 썬 청양고추 3개, 설탕 2 큰 술, 간장 3 큰 술, 맛술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깨소금 반 큰 술, 채 썬 양파 반 개, 조청 1 큰 술





 


<만드는 법>





1. 소량의 물(약 3~4 큰 술)을 손에 적신 후 황태채 100g을 무치듯이 버무려준다.


2. 황태채 가는 양 끝 부분을 먼저 자르고 두꺼운 중간 부분은 5cm 길이로 잘라준다.


3. 고추장 3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어슷 썬 청양고추 3개, 설탕 2 큰 술, 간장 3 큰 술, 맛술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깨소금 반 큰 술, 채 썬 양파 반 개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예열한 팬에 식용유 1 큰 술을 두른다. 양념장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약 불에서 6~7분간 볶는다.


5. 6~7분간 볶은 후 불을 끄고 잔열로 살짝 더 볶아준다.


6. 불을 끄고 마지막으로 조청 1 큰 술을 넣으면 양념장이 완성된다.



 


▶황태채무침 재료: 불린 황태채 50g, 진간장 1 큰 술, 들기름 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1 큰 술, 양념장 절반, 통깨 1 큰 술, 실파 1 큰 술 





<만드는 법>


1.불린 황태채 50g에 진간장 1 큰 술, 들기름 2 큰 술을 넣어 밑간을 한다. 고운 고춧가루 1 큰 술은 체에 쳐서 넣는다.


2.황태채에 양념이 잘 배도록 버무려준다.


3.마른 팬에 밑간한 황태채 50g을 넣고 약 불에서 1~2분 정도 볶는다.


4. 1~2분 정도 볶은 밑간한 황태채는 유리볼에 담아준다.


5.밑간해서 볶은 황태채에 양념장의 절반을 넣어 버무린다.


6.통깨 1 큰 술, 실파 1 큰 술을 고명으로 얹어 마무리한다.




지금까지 이상학 셰프의 황태채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 따라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황태채무침은 밥도둑이라 만들어 두면 든든한 메뉴죠.


[관련글]

알토란 이상학 황태채떡강정 만드는 법

알토란 김하진 매생이 달걀말이 만드는 법

알토란 김하진 매생이 굴국 만드는 방법

알토란 임성근 홍합찜 만드는 방법

알토란 임성근 홍합탕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