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엑스파일 시즌 10 6화 피날레, 시즌 11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드디어 엑스파일 시즌10이 끝났습니다. 시즌 피날레에 엄청난 음모가 드러나며 지난 시즌에 던졌던 떡밥들을 정리해 나가는 에피소드 였네요. 지난 시즌에서 외계인의 지구 식민지화 음모가 이번 시즌에서는 드러나지 않는 인간들이 꾸미는 음모로 바뀌었습니다.




확실히 시즌 9에서 외계인과의 싸움이 어떻게 진행될것인지 없는 상태에서 종영했고, 이번 시즌에서 예전 에피소드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었겠죠. 나무위키에 보니 엑스파일 제작진은 시즌 12까지 염두해 두었다고 하던데 출처는 어디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즌 피날레는 다음 시즌이 나올수 밖에 없는 상태로 끝나버렸기 때문에 일단은 다음시즌을 기대해 봅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스컬리의 독백으로 시작됩니다. 

이전 시즌의 전반적인 내용을 복습하면서....





시즌 첫 에피소드의 테드 오말리. 정부의 음모를 폭로하면서 사건이 시작 됩니다.








정부는 국민들의 DNA를 조작해 외계인 DNA를 이식했다는 내용.


이어 속속들이 면역체계가 붕괴된 환자들이 늘어나기 시작 합니다.

도시는 패닉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부국장은 사라진 멀더와 스컬리를 돕기 위해 아인슈타인과 밀러요원을 투입 합니다.





모니카 요원 등장, 자신의 상황을 스컬리에게 설명하며 스컬리의 변형된 DNA가 백신을 만들수 있다는 힌트로 이어지게 됩니다.




지금의 상황을 만들어낸 담배피는 남자, DNA가 변형된 특정 인물들을 타겟으로 면역체계를 무너뜨려 세계인구를 조절하려 합니다.

멀더에게 자신과 함께 하자고 제안하지만 역시 멀더는 거절.





밀러요원이 멀더를 찾아냅니다.

한편 스컬리는 자신의 DNA를 이용해 백신을 만들기 시작 합니다.




사람들은 점점 죽어나가고 도시는 패닉에 빠지게 됩니다.

드디어 스컬리는 멀더를 찾아내는데,





UFO 등장.

스컬리를 납치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컬리의 눈이 줌인 되면서 에피소드 끝.


이 상황이면 스컬리가 다시 납치가 되는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일단 백신은 아인슈타인이 만들수 있으니 사람들은 살아날것으로 보이지만 이 떡밥을 어떻게 진행될지는 다음시즌에서야 밝혀지겠죠.


다음 시즌이 제작되지 않는다면 화가 날거 같네요.ㅎㅎ






관련글


2016/02/26 - [TV 이야기] - 엑스파일 시즌10 5화에 출연한 밀러와 아인슈타인 요원, 혹시 다음시즌 주인공?아님 스핀오프?


2016/02/04 - [TV 소식] - 엑스파일 시즌10 3화 코믹 호러무비 같았던 에피소드


2016/02/02 - [TV 소식] - 15년 만에 돌아온 엑스파일 시즌 10,초반 시청률 대박! 이후 시즌도 만들어질 수 있을까?


2015/10/15 - [TV 이야기] - 미국드라마 엑스파일(X-Files)의 중요한 컨텐츠 음모론


2015/09/18 - [TV 소식] - [미드소식]X 파일 시즌 10-2016년 방영 예정정보, 티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