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올바른 요구르트 선택법

유산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김치와 요구르트 입니다. 하지만 김치는 1~2주간 숙성되었을 때 유산균이 최대치로 늘어나지만 그 이후 부터는 초산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발효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유산균 양으로 본다면 매일 먹는 김치가 최고겠지만 숙성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효과를 보기 힘들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때문에 유산균은 요구르트나 직접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산균은 우리 몸의 위장 건강 뿐만 아니라 비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요구르트 선택법



하지만 요구르트 역시 제품에 따라 유산균의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할 때 살펴봐야할 점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제품을 고르려면 제품의 성분 표시를 살펴 보시면 되는데요. 제품 성분 표시에 보시면 발효유 혹은 농후발효유라고 적혀있을 겁니다. 이들 중 프로바이오틱스가 더 많이 함유된 요구르트는 농후발효유인데요. 일반적인 발효유보다 프로바이오틱스가 1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구르트 선택법



또한 요구루트에 따라 유산균의 효과를 기대하기 힘든 제품들도 많다고 하니 성분 표시를 구입 전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