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위경련 응급처치 알아보기

평소 위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위경련을 자주 겪으실텐데요. 위경련은 위장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건데요. 이때 과도하게 수축되어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 입니다. 위궤양이나 위자극 등 원인은 다양한데요.




위에 염증이 있어 위 건강 내벽이 손상되어있으면 음식과 위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손상된 위벽에 위산이 접촉하면서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위경련은 갑자기 나타나 극심한 고통을 주게 되는데요. 그럼 위경련 응급처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위경련 응급처치



1. 온찜질 

따뜻한 수건이나 찜질팩을 위장 부분에 올려두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면 음식과 건강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따뜻한 물 

온찜질도 그렇고 따듯한 물도 그렇고 위장을 이완시키기 위함인데요. 이로인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경련 응급처치



3. 스트레칭

위경련 응급처치 마지막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들수있는데요. 앞서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는것과 함께 위장의 근육을 이완시켜 주어 움츠려든 위장을 풀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위경련 응급처치



지금까지 위경련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 위에 좋은 음식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양배추 

많이들 알고 계시는 위에 좋은 식품인데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위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경련 응급처치



2. 무 

무 역시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천연 소화제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만큼 위장 운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경련 응급처치



3. 매스틱 

최근 방송에 소개가 되면서 많은 이슈가 되었던 식품인데요. 고대인들은 매스틱을 위장건강을 위해 많이 섭취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위경련 응급처치 방법과 위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는데요. 평소 위장 건강을 위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 간단한 운동으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올려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