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이석증에좋은음식 BEST 8

요즘 이석증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석증은 심한 어지럼증이 생기기때문에 많은 불편을 초래합니다. 귀의 평형 기관에 정상적으로 위치해야할 이석이 떨어짐으로 반고리관 내로 들어가 이석증이 발생하는데요. 




머리를 움직일때나 자세를 바꿀때 심한 어지럼증이 생깁니다. 이런 이석증이 생기는 이유로는 노화를 들 수 있겠구요. 사고로 인한 충격에 의해서도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골다공증이 있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럼 이성증에좋은음식 8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기자 

한방에서 해열제나 강장제로 많이 이용하는 구기자인데요. 구기자는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주어 이석증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간 건강과 신장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원할한 혈액순환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이로인해 각종 성인병과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2. 콩 

단백질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콩인데요. 콩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가 아주 풍부한 식품입니다. 이러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이석증 증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콩을 숙성시켜 섭취하면 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석증에좋은음식



3. 매실 

이제는 가정마다 보관해서 1년 내내 먹는 매실인데요. 매실또한 이승증에좋은음식 이라고 합니다. 가정의 감기 상비약으로도 쓰이고 소화불량에도 좋으며 요리할때도 매실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매실에 풍부한 피토케미컬 성분이 어지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이석증 증상 완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국화차 

국화차도 요즘 떠오르는 건강식품인데요. 국화는 열을 내리고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해줘 이석증에좋은음식 이라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어지럼증과 두통해소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석증에좋은음식



5. 오가피 

한방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약제인데요. 한때 오가피 효능이 알려지면서 너무 많이 채취하는 바람에 가짜 오가피가 시중에 나돌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한국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가피는 집중력을 향상하고 어지럼증을 개선해 이석증에좋은음식 이라고 합니다.



이석증에좋은음식



6. 잡곡 

요즘 탄수화물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방송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현미로 바꾸거나 잡곡을 섞어 밥을 하는데요. 잡곡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연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연은 귀세포 재생을 도와 사고때문에 생길 수 있는 이석증에좋은음식 이라고 합니다.



이석증에좋은음식



7. 솔잎차 

한국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소나무인데요. 소나무는 한국인과 오랫동안 함께 해온 귀중한 나무입니다. 때문에 소나무를 활용해 각종 건강식품이 만들어지기도 하는데요. 솔잎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철분은 빈혈과 어지럼증, 현기증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석증에좋은음식



8. 마늘 

마늘은 우리 음식에 빠지지 않는 향신료 입니다. 대표적인 항암식품이기도 하며 싸고 손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마늘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강력한 항암작용 외에도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지럼증을 완화해 이석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석증에좋은음식 8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철분이 풍부한 음식들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어지럼증과 빈혈같은 질환에 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