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은?

영지버섯이나 상황버섯 같은 버섯들은 방송에서 많이 소개되어 많은 분들이 좋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텐데요. 잔나비걸상버섯은 생소한 분들이 좀 있을 것 같습니다. 버섯 종류는 여러모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죠. 오늘은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잔나비걸상버섯은 죽은 참나무에서 기생하며 자라는 버섯입니다. 참나무에서 자라는 버섯들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잔나비걸상버섯은 생김새가 말발굽버섯과 비슷해 혼동하기 쉽다고 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효능



하지만 말발굽버섯 보다 약간 더 쓴맛이 난다고 하며, 잔나비라는 것은 원숭이라는 뜻입니다. '원숭이의 의자 버섯'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고 해요. 그럼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부터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항암효과

잔나비걸상버섯은 예로부터 중국과 일본에서 항암제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특히 위암이나 식도암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잔나비걸상버섯은 고형암의 성장을 억제하고 NK세포 활성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때문에 암세포를 죽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당뇨 예방

당뇨가 무서운 것은 각종 합병증 때문인데요. 혈액속에 당분이 너무 많아지면 혈액이 끈적하게 변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은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 시키기 때문에 당뇨 예방과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속 포도당과 콜레스테롤, 체중감소, 식이 효율에 영향을 주어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효능



기관지 건강

잔나비걸상버섯은 폐염증이나 폐결핵 등 각종 기관기 관련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은 잔나비불로초라고 불릴 만큼 좋은 약재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잔나비걸상버섯의 면역력 강화 효능은 항암효과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평소 잔병치례가 많고 허약한 체질인 사람들은 잔나비걸상버섯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감기나 바이러스로 인한 질환에 자주 걸리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잔나비걸상버섯의 면역력 강화 효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염증 완화

잔나비걸상버섯 추출물을 쥐에 투여한 실험에서 60% 이상의 생존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염증이 있는 쥐들의 임상실험에서 효과를 확인한 것인데요. 항암효능과 면역력 강화 효과 때문에 각종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잔나비걸상버섯효능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잔나비걸상버섯 가격은 생각보다 많이 비싸지는 않다고 합니다. 제품의 상태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하며, 보통 500그램에 4만 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효능



잔나비걸상버섯 먹는법

잔나비걸상버섯은 보통 차로 우려 마시거나 술을 담가 먹는다고 합니다. 차를 만들어 마실때는 건조한 버섯 300그램에 물 2리터를 넣고 우려내면 되는데요. 이렇게 우려낸 물은 하루에 3잔씩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술을 담가 먹을 때는 병에 버섯을 1/3 정도 담고 담금주를 부은 후 6개월 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 숙성이 끝나면 한 번 걸러내어 6개월 이상 2차 숙성과정을 거친 후 음용하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