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전복코다리찜 서초 오코다리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운명의 맛남에서는 숙성 전복코다리찜을 맛볼 수 있는 오코다리가 소개됐습니다. 이곳은 서초 방배동에 위치한 곳으로 드라이에이징으로 코다리를 숙성하는데요.




코다리는 명태를 잡아 턱 밑에 구멍을 내고 겨울 찬바람에 꾸덕하게 반건조시킨 것으로 생물 명태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좋지만 살짝 말리게 되면 감칠맛이 더해지면서 깊은맛을 내는게 특징입니다.





코다리는 완전히 말린 북어보다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조림 등 반찬으로도 인기가 높은데요.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A등 영양성분도 풍부해서 건강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죠.





특히 12월에서 1월은 코다리 살이 가장 쫄깃하고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기여서 날씨가 추워지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오코다리 위치 및 연락처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62 성산빌딩 1,2층(지번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983-41)

전화번호 : 02-3487-5559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연중무휴 

가격 코다리찜(1인분) 13,000 전복코다리찜(1인분) 23,000




오코다리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1번 출구로 3분쯤 걸으면 간판을 볼 수 있어요.





이곳은 강원도에서 해풍 건조시킨 코다리를 매장에 마련된 숙성고에서 드라이에이징으로 2차 건주 숙성과정을 거칩니다.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고 매콤달콤한 양념은 과일로 단맛을 조절한다고 해요. 참고로 코다리찜은 매운맛과 순한맛 두 가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오코다리는 매콤달콤한 양념과 함께 꼬들꼬들한 식감이 일품인 코다리살이 일품입니다. 점심시간에는 3천원을 추가하면 임금님께 진상했다는 어수리나물이 들어간 어수리솥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반찬의 질이 높기 때문에 메인 요리가 나오기도 전에 이미 반찬으로 마음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은 들깨드레싱으로 버무린 연근샐러드, 열무김치, 잡채, 낙지젓갈, 느타리버섯탕수, 시래기나물볶음 등인데 매장 한쪽에 마련된 반찬바(bar)에서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하고 리치, 보리술빵, 야관문차, 커피 등 후식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복코다리찜은 황태육수에 비법양념장, 코다리, 전복을 넣어 만듭니다. 전복은 비타민B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특히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