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지역별 출산장려금 2017년 확인하기

지역별 출산장려금 2017년 확인하기


최근 치솟는 물가와 취업난 등으로 인해 결혼하는 인구는 줄어들고 있으며, 출산율은 더욱 크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한국의 고령화는 세계에서 유례가 없을만큼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 40년 간 한국의 고령 인구 증가율은 OECD 국가 중 1위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2026년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저출산 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는 이런저런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많이 부족했습니다. 이로인해 2017년에는 지역별 출산장려금 및 복지 혜택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여러가지 장려금과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산장려금은 각 시도 지자체별로 다르게 책정되고 있으며, 축하금, 장려금, 양육지원금 등을 사는 지역에 맞게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의 출산을 앞둔 분들이나 계획중인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지역별 출산장려금 확인법


오늘 이용할 사이트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입니다. 아이사랑은 임신과 출산, 육아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문가 상담이나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사랑으로 접속한 화면 입니다. 출산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와같이 하위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출산 지원 서비스를 클릭해줍니다.





출산지원서비스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으로 해당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임신출산 선택 후 서비스유형 항목에서 임신출산에 체크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출산으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지역별 출산장려금 및 지원사업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 정부에서 실행하는 복지 서비스외에도 지역별로 지원하는 사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자신의 지역을 찾아보고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을 클릭해서 나타난 화면 입니다. 충주시에서는 임신축하금으로 1회에 한에 1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첫째아가 태어났을 시 30만원, 쌍생아는 200만원, 삼생아 이상은 3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7년 지역별 출산장려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출산예정이신 분들이나 임신을 계획중인 분들은 확인하셔서 혜택을 받아 보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알아보기

노트북 한영키 오류 3가지 해결법

한강유람선 가격 및 예약 알아보기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