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차량 범칙금 조회 간단히 하기

차량 범칙금 조회 간단히 하기


차량을 이용하다보면 과속이나 신호위반 등 여러가지 교통법규를 어길때가 있는데요.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범칙금의 경우에는 기한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가산금이 붙게 되며, 계속해서 범칙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즉결심판에 회부됩니다.





오늘은 차량 범칙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사이트에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과태료와 범칙금 차이점

과태료와 범칙금은 약간의 차이점이 있는데요 과태료의 경우에는 무인단속장비로 인한 교통위반이 차주에게 발급되는 것이며, 범칙금의 경우에는 교통경찰이 현장에서 운전자에게 발급하는 것입니다. 교통경찰에 의한 단속의 경우 별점이 부과되지만 무인단속장비에 의한 단속은 벌점이 없는 대신 범칙금보다 금액이 큽니다.


차량 범칙금 조회 방법


교통범칙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이파인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여기서는 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벌칙금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교통범칙금 과태로 조회/납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보안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 하세요.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이런 불편한 점을 빨리 해결했으면 좋겠네요.





로그인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보면 자세한 차량 범칙금 조회 메뉴들을 볼 수 있죠. 해당 페이지에서 과태료 조회나 납부까지 가능하니 확인하시고 납부까지 가능합니다. 위반일자, 장소, 법조항, 차량번호, 납부기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차량 범칙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기한내에 납부를 하지 않으면 가산금이 붙기 때문에 재때 납부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소비전력 계산기 간단 사용법

무선키보드 안될때 대처방법 6가지

맥북 한자변환 초간단 방법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