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코코아닙스 효능 및 주의사항

코코아닙스는 최근 다이어트 식품들 중 떠오르는 식품인데요. 코코아닙스하면 생소하게 생각이 드시겠지만 카카오닙스와 같은 말입니다. 카카오나무를 코코아나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카카오는 다들 잘 아시는 초콜릿의 원료로 열매 안에 있는 씨앗을 카카오콩이라고 합니다. 이 콩을 이용해 초콜릿을 만들게 되는데요. 초콜릿으로 가공하기 전에는 우리가 상상하는 닷맛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코아닙스 효능



코코아닙스는 열매를 분말로 만들기 전 로스팅한 후 껍질을 없애고 잘게 부셔놓은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코코아닙스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죠.






1. 다이어트

코코아닙스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카테킨 성분 때문인데요.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체지방을 분해하고 내장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아닙스에는 카테킨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카테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진 홍차나 녹차에 비해 약 6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코코아닙스 효능



2. 변비예방

코코아닙스 효능 두 번째는 변비예방입니다. 보통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의 특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식이섬유는 우리 몸의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식이섬유는 특히 야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장 하면 생각나는 양배추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죠. 그리고 코코아닙스에는 고구마보다 식이섬유가 12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다이어트와 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피부미용

코코아닙스 효능 세 번째는 피부미용 효과 입니다. 이역시 카테킨 성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카테킨 성분은 다이어트와 변비예방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카테킨은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4. 성인병 예방

카카오닙스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줍니다. 원할한 혈액순환은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코아닙스 효능



5. 스트레스 해소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페날에틸아닌 성분은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우울증을 치료하는데도 사용되는 성분인데요. 페날에틸아닌 성분은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코아닙스 효능



지금까지 코코아닙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섭취하기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코코아닙스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 때문인데요. 카페인 성분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코코아닙스의 일일 적정 섭취량은 4.5g 으로 3티스푼 정도 되는 용량입니다. 또한 코코아닙스를 섭취할 때는 한꺼번에 섭취하지 마시고 하루동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