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핀터레스트 사용법-사진으로 검색하기


사진기반 SNS

이제는 더이상 나오지 않을것 같은 새로운 SNS 시장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의 SNS 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나온지 좀 됬는데 주변에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더군요. 사진기반 SNS 서비스 하면 인스타그램이 가장먼저 떠오르기도 하고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기도 하죠.



핀터레스트가 기존 SNS 서비스와 다른점 이라고 한다면 고퀄리티의 이미지들이 올라온다는 것 입니다. 때문에 디자이너, 패션 디자이너,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관련 종사자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 사진으로 검색하기

핀터레스트의 최대 장점이자 강점인 사진검색 입니다. 핀터레스트에 올라온 사진이 마음에 들어 관련사진들을 더 찾아 보고 싶거나, 마음에 드는 아이템의 이름이나 브랜드를 알아보고 싶을때 상당히 유용하게 검색이 가능 합니다.




우선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은 사진을 클릭 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우측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템을 드래그해서 선택하면 웹에서는 우측에, 모바일 에서는 밑으로 관련 이미지들이 쭉 나타 납니다.


바로 이러한 기능이 핀터레스트의 가장큰 강점 이라고 생각 됩니다. 구글같은 경우는 부분이미지만 검색이 불가능하고 핀터레스트 만큼 똑똑하게 검색해주지는 못합니다.





무엇보다 드래그와 동시에 검색결과가 나타나고 속도도 빠릅니다.




가장 편한건 아무래도 키워드를 따로 검색할 필요가 없다는 점 이며, 이로인해 더욱더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