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6월제철 채소/나물/야채

감자


하루에 감자 두 알이면 비타민 C 필요량을 거의 채울 수 있어서 유럽에서는 감자를 ‘땅 속의 사과’라고 부른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콜레스테롤 감소, 철분 흡수 촉진, 발암물질 생성 억제 효과가 있다. 




보리


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풍부한 칼슘, 인, 아연, 엽산, 비타민B2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보리에 들어있는 칼슘의 양은 쌀의 4배, 엽산은 16배, 비타민B2는 3배, 아연은 2배, 인은 3배다. 철분도 쌀보다 약 4배 많아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여주


여주는 더위로 인해 식욕이 없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먹었었다. 

동남 아시아의 전통 의학에선 피부병, 야맹증, 기생충, 류머티스, 당뇨,통풍, 신체 허약등에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여겨 이용해 왔다


오크라


오크라의 풍부한 섬유질은  장벽에서 당의 흡수를 점차 억제 시키므로써 혈당을 안정화 시킨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간의 독소를 제거해 주며 대장의 운동을 원할하게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한다.

 

완두콩


완두는 소화기능을 보강하고 근육경련이나 각기, 부스럼을 치료한다.

예전부터 완두를 삶은 물로 목욕을 하면 피부병이 낫는다는 기록이 있다고 하며 위기능을 좋게 해서 속이 더부룩하고 울렁거릴 때 효과가 있다. 




호박


호박은 풍부한 비타민과 소화 흡수가 잘 되어 회복기의 환자나 기력이 없는 경우에 좋다.

또한 위장보호, 이뇨작용, 감기예방, 다이어트, 자양강장 등 우리 몸에 유용한 작용이 많은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