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기초대사량 계산기 간단 사용법

오늘은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도 열심히하고 식단도 건강하게 구성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살빼는게 보통 힘든게 아니더라구요. 비만이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하면서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관심이 많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먼저 관심이 가는것이 바로 칼로리와 함께 기초대사량 일텐데요. 기초대사량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말하는 것으로 음식과 건강 가만히 있어도 하루종일 소모되는 칼로리 입니다. 





그럼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도봉건강이음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기초대사량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이니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홈페이지 중앙에 보시면 건강계산기가 보이실텐데요. Kcal 기초대사량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기초대사량 계산기 팝업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성별, 나이, 신장, 체중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기초대사량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활동량, 영양, 생리/가임일, 비만도, 복부비만도, 성장그래프 같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수도 있습니다. 








영양버튼은 음식 칼로리를 알아보는 페이지 입니다. 메뉴별로 확인 할 수 있고 인분으로도 확인할 수 있네요. 기초대사량 계산기 외에도 여러 유용한 정보가 있습니다. 복부비만도를 체크하면 내장지방 정도도 알수 있겠네요. 음식조절하기 딱 좋은 메뉴 입니다. 


성장그래프에서는 아이의 성장을 체크해 볼수도 있구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도봉건강이음 홈페이지가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봤는데요. 올해는 원하시는 몸무게를 만드시길 바라구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으면 좋겠네요.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