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설문지, 구글에서 간단하게 만들자!

통계 자료를 만들기에 가장 손쉽고 적합한 방식은 아무래도 설문지라고 할 수 있겠죠.


구글에서 제공하는 편리하고 깨알같은 서비스중에 설문지를 무료로 만들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forms/about/


링크를 통해 설문지를 만들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하고 로그인후, Google 설문지로 이동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문지 만들기 뿐만 아니라 스프레드시트와 공유해 더욱 자세한 분석이 가능 합니다.





진행률, 1인 응답, 질문순서 무작위로 섞기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메뉴도 직관적 입니다.









항목추가 버튼으로 다양한 항목이 추가 됩니다.





설문지를 완성한 후에는 설문지 보내기 버튼으로 이메일, 혹은 SNS 로 보낼수 있습니다.





설문지에 대한 대이터는 스프레드 시트에 정리가 되니 모든작업을 구글안에서 할 수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구글의 유용한 서비스는 많아지고 있고, 구글포토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까지 무제한으로 업로드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별히 전문적인 작업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문서작업, 웹서핑, 동영상 감상, 게임등을 주로 이용할텐데요.


이러한 서비스가 많아짐에 따라 구글 크롬북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게임또한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고사양의 대작들은 출시가 더뎌지고 찾는 사람들도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이러한 서비스는 작은 서비스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이러한 서비스들로 인해 앞으로의 구글은 더욱 성장할 것 같네요.



관련글


2016/01/27 - [추천팁] - 구글 키워드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는 방법 '구글 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