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유창준 막걸리 찐빵 레시피

만물상 유창준 막걸리 찐빵 레시피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1년 묵은 화 없애는 비법이 공개됐는데요.

첫번째는 무, 된장, 고등어를 이용한 요리가 공개됐구요.

두번째는 노봉방주라고 해서 말벌과 애벌레로 만든 술이 소개됐습니다.

노봉방주 가격은 1리터당 15만 원 정도로 비싼편 인데요.

사실 하루 적정량이 소주 1컵 정도이기 때문에

약이라고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보통 양주 가격정도 한다고 생각한다면 말이죠.

이와함께 가격의 부담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서

만물상에서는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장 건강 약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에는 요구르트보다 무려 100배의 유산균이 있다고 합니다.

노봉방주에 버금가는 장 건강 약주가 되겠네요.





이것의 정체는 바로 생막걸리였습니다.

한 병에 1,300원 으로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다니..





문제는 제대로 발효시키지 않고 각종 화학 첨가물이 첨가됀것.

제대로 자연발효된 막걸리는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집에서 만들기도 쉽다는 막걸리.


만물상 장 건강에 좋은 막걸리 고르는 법


가장 중요한 건 생 막걸리를 고르는 것!

유통기간을 먼저 보라고 합니다.





술을 못 먹는 사람은 막걸리 식초를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혹은 막걸리에 대추 달인 물을 섞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적정 섭취량은 3일에 한 번

남성은 종이컵 분량 3잔 360cc 가 적당.

여성은 종이컵 분량 1잔 반, 180cc 정도가 적당.

하루 평균 100cc 정도 마시는게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지키기 힘든 양 이네요 ㅎㅎ




이어서 유창준 셰프의 막걸리 찐빵 레시피가 소개됩니다.





가격도 싸고 구수한 막걸리 찐빵이 완성됐네요.

팥앙금이 달아서 꺼려지는 분들은 앙금없이 만들어도 좋다고 합니다.

막거리리가 장 건강에 이렇게 좋은지는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