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만물상 냉장고 청소법, 음식물 보관법

만물상 냉장고 청소 비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 에서는 신년특집으로


1년 가족건강을 책임지는 냉장고 청소법을 공개했는데요.


1년 동안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을 보관하는 만큼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제까지 만물상에서 많은 청소방법이 나왔는데요.


오늘은 그 중 가장 구하기 쉬운 재료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집에 먹다남은 소주나 맥주가 있을 텐데요.


이 소주와 맥주가 소맥세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소주와 맥주로 어떻게 냉장고 청소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만물상 냉장고청소 소맥 세제


우선 먹다 남은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주세요.





정말 깨끗하게 청소가 되네요.


뿐만 아니라 냉장고 속 세균까지 잡아 준다고 합니다.


맥주에는 비타민E 가 있어서 광택을 내준다고 하네요.


남은 소주로 냉장고 곳곳에 뿌려준 후


마른 행주로 닦아주기만 하면 청소 끝!


여기에 맥주를 마른 행주에 적셔서


구석구석 닦아주면 세균과 광까지 낼 수 있습니다.


만물상에서는 이렇게 청소법과 음식 보관법까지 공개했는데요





첫번째 칸

-꺼내기 쉬운 가벼운 재료들을 위주로 빨리 소비해야 하는 달걀, 두부 등 보관합니다.



두번째 칸

-눈높이에 위치해 있으니 자주 먹는 밑반찬을 보관합니다.


아래칸

- 온도가 낮아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무게감이 있는 장류, 장아찌, 김치 등을 보관합니다.


냉장고의 채소칸

- 종이봉투에 채소나 과일을 넣어 보관합니다.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 냉장고 청소법과


냉장과 음식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유용한 정보인거 같습니다.


꼭 따라해 봐야겠네요.



알토란 선명숙 호박고지 시루떡, 대추차 레시피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구입처 알아보기

수요미식회 망원동 망리단길 동일루 위치, 메뉴, 가격,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