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갈근(칡)효능 TOP5, 갈근의 부작용.


갈근


갈근은 말린 칡뿌리를 뜻하는 한방 용어로 갈근보다는 칡이 더 익숙하실거라 생각 됩니다.
여성 갱년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함량이 월등히 많은 약재 입니다.





 

갈근효능 #1 - 숙취해소, 피로회복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는 갈근에 함유된 푸에라린 성분에 의해 분해가 됩니다.

푸에라린은 숙취해소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갈근효능 #2 - 심장질환 예방


갈근에는 항산화효능을 하는 프메라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프메라린은 심장의 손상을 막아주고 보호하여 혈관작용을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심근경색 및 심장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갈근효능 #3 - 갱년기에 효과


갈근에는 여성 갱년기에 좋은 에스트로겐이 석류보다 600배 이상 많습니다.
이로인해 여성 갱년기 및 폐경기, 골다공증 같은 증상을 치료 하거나 예방 합니다.





갈근효능 #4 - 성인병 예방


갈근에 함유된 사포닌이 당뇨와 고혈압 및 각종 성인병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사포닌은 고혈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갈근효능 #5 - 항암작용


갈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카테킨 성분이 동맥경화 및 혈압상승을 억제하며 혈전을 예방 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나쁜 세포들이 자라는것을 억제하거나 멈추게 하며, DNA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갈근부작용


갈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차거나 아랫배가 찬 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사가 심해질 경우 기력이 떨어지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15/09/21 - [생활정보] - 대파의 효능과 보관방법,대파라면, 파꼬치 구이,


2015/09/25 - [생활정보] - 가을 제철음식-버섯의 효능과 버섯요리


2015/09/27 - [음식 상식] - 가을 제철음식-꽃게의 효능,요리 정보.


2015/09/29 - [음식 상식] - 가을 제철음식-석류의 효능, 석류 껍질 까는법.


2015/09/30 - [음식 상식] - 가을 제철음식-고구마의 효능과 성분표,요리 정보


2015/10/01 - [음식 상식] - 가을 제철음식-낙지의 효능과 요리, 낙지볶음,연포탕,낙지 손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