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퇴직금 계산방법 간단히 하기

퇴직금 계산방법 간단히 하기


회사에 취업해 열심히 근무하다보면 근속연수에 따라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되는데요. 근무한지 1년 이상인 근로자는 누구든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다 보면 어느새 은퇴를 하게 되거나, 혹은 자신만의 사업을 위해 퇴사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이 얼마인지 궁금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퇴직금 계산방법은 1일 평균임금 × 30(일) × (재직일수/365) 인데요. 요즘은 인터넷에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게 편하실겁니다.






퇴직금 계산기


퇴직금 계산기를 제공하는 곳은 고용노동부 입니다. 우선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퇴직금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결과 최상단에 보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나의 퇴직금 계산해 보기를 클릭합니다.





나의 퇴직금 계산해 보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으로 퇴직금 계산방법 및 계산기가 나타나는데요. 입사일자와 퇴직일자, 재직일수를 입력하고 평균임금계산기를 클릭합니다.





기본급과 기타수당, 연간상여금, 연차수당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평균임금계산을 클릭하면 1일 평균임금이 나타납니다. 퇴직금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받게 될 퇴직금의 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계산식으로 직접 계산해도 좋지만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사용하면 더욱 정확하게 퇴직금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7 9급공무원 시험일정 알아보기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규정 알아보기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양식 및 절차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