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구기자 먹는법 4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구기자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구기자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구기자는 3대 명약으로 알려지며 우리몸에 많은 이로움을 주는 식품이었습니다. 




각종 성인병과 면역력을 키워주며 풍부한 비타민으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우리 몸의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간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구기자를 찾고 계신데요. 구기자 먹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기자차 

구기자를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구기자 20g을 물1리터에 넣고 약한불로 30분정도 끓여 줍니다. 여기에 취향과 기호에 따라 생강, 대추, 계피등을 넣어서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차로 틈틈히 마셔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구기자 효소 

구기자 또한 매실청 담그듯이 효소를 만들어 섭취할 수 있는데요. 설탕과 구기자를 1:1의 비율로 층층이 유리병 또는 항아리에 담습니다. 설탕 - 구기자 - 설탕- 구기자 순서로 하고, 1년정도 숙성해 요리에 쓰거나 차로 마십니다. 매실청 처럼 여러가지 요리에 단맛을 내는 용도로 구기자 먹는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구기자 술

구기자는 술로 발효시켜 섭취해도 좋다고 하는데요. 우선 구기자를 잘 건조시켜 말린다음 구기자 200g + 소주 2리터 + 황설탕 150g을 음식과 건강 유리병에 넣은후 3개월 정도 숙성을 시킵니다. 술을 담글때는 청양구기자를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구기자는 자양 강장, 허약 체질, 무력감, 체력회복, 현기증, 허리와 무릎의 통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나물, 밥, 된장국, 죽 

구기자는 쓰거나 떫은맛이 없어서 어린잎은 생식하거나 녹즙, 차의 재료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깨끗이 씻어 나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은데요. 일반적인 나물을 하듯이 편하게 만들어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구기자로 밥을 지을때는 어린잎을 밥이 뜸들 때 넣어주면 간단히 만들수 있으며 된장국 같은 찌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기자를 빻은 가루에 꿀을 넣어 죽을 쑤면 보신제로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구기자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특별히 쓰고 떫은 맛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건강을 챙기기 좋은 식품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