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신장에 좋은 차 10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신장에좋은차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우리가 잘 알고있는 콩팥인데요. 신체내 노폐물을 배설하고 수분조절, 이뇨작용등에 영향을 주는 기관입니다. 


한 번 나빠진 신장은 되돌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데요. 특히 고혈압을 앓게 되면 신장이 쉽게 나빠지기 때문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럼 신장에좋은차 10가지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산수유차 

신장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산수유는 자양강장 효과 때문에 남자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자양강장 효능때문에 정력 증진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신장기능 또한 강화한다고 합니다. 산수유는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빼주어 신장의 기운을 북돋게 한다고 하네요.



신장에 좋은 차



2 두충차 

신장에 좋은 차 라고 하면 역시 이뇨작용을 돕는 식품들이 중요한데요. 두충차는 강압작용과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신장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또한 간을 보호하여 몸을 강하게 하고 어지럼증이나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차



3 결명자 차 

저도 어릴 때 눈에 좋다고 어머니가 결명자 차를 자주 만들어 주시곤 했는데요. 눈 건강 뿐만 아니라 오장을 이롭게 하여 황달, 신우염, 각기, 신장병, 폐결핵, 늑막염, 신경통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차



4 검은콩차 

요즘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검은콩 인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검은콩은 신장을 이롭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신장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5 질경이(차전자)차 

신장에 좋은 차로 질경이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질경이의 다당류 성분이 항염작용과 상피화 촉진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질경이는 비뇨계통의 염증치료에 쓰이며 특히 신장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차



6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은 치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신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몸에있는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이로 인해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어 신장이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차



7 대추차 

저도 신장에 좋은 차를 찾아보면서 처음 알게된 대추차 입니다. 대추차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신장 속에 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차



8 칡차 

칡은 여성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칡에는 폴리페놀이라 불리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은 신체내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신장의 부담을 덜어 준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차



9 팥차 

팥 또한 신장에 도움을 주는 차 인데요. 마찬가지로 이뇨작용 효과와 신장의 노폐물을 재거해 준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차



10 율무차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율무차 입니다. 율무는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고 이뇨작용 및 각종 배출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신장의 기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차



지금까지 신장에 좋은 차 10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차 들이 많이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는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