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해죽순효능 및 먹는법 알아보기

오늘은 해죽순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얀마가 원산지인 해죽순은 야자수의 어린순을 말합니다. 바다에서 나는 죽순이라는 뜻으로 해죽순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아직까지는 생소한 분들이 많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해죽순은 기적의 나물이라는 별명을 가질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특히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에 정식으로 수입되기 시작한건 2년 정도밖에 되지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해죽순 효능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죽순효능



1. 면역력 증강 

해죽순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해죽순 100g당 1만 7344mg이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 정향보다 2152mg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생마늘보다 225배 건인삼의 63배, 블루베리의 33배 더 많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강하는 해죽순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앞서 말씀드린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과 함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해죽순효능



3. 성인병 예방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면 혈관 속 노폐물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각종 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혈관계 질환인 동맥경화, 뇌경색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죽순효능



4. 노화예방 및 피부미용 

해죽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우리 몸의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해죽순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해죽순효능



5. 항암효과 

해죽순에는 사포닌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포닌 성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인삼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해죽순은 인삼보다 무려 2.5배 많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액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염증 개선 

해죽순은 이러한 각종 영양성분으로 인해 염증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해죽순을 차로 달여 꾸준히 마시면 우리 몸의 염증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치주염 같은 각종 잇몸질환을 예방하고 구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죽순효능



7. 다이어트 

앞서 해죽순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은 내장지방을 쌓이게 하고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체중감량의 중요한 포인트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죽순효능



8. 비타민E가 풍부하다 

해죽순에는 하루 권장량의 5배에 달하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막고, 심혈관 질환, 백내장, 관절염 등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해죽순효능



지금까지 해죽순효능 7가지를 알아봤는데요. 해죽순은 특별한 부작용은 아직 밝혀진바가 없지만 섭취할 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고 합니다. 





해죽순은 우유 단백질과 결합하게 되면 폴리페놀의 효능이 감소되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해죽순의 폴리페놀 성분을 더욱 많이 섭취하려면 생으로 먹는것보다 차로 달여서 섭취하는게 더욱 좋다고 합니다. 해죽순은 열을 가해 온도가 올라가면 폴리페놀 성분이 더욱 증가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