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만물상 만능 세탁용액 만드는 방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지금 놓치면 후회! 겨울 제철재료 활용법'이 공개됐는데요. 겨울철 많이 입는 패딩과 부츠를 깔끔하게 세탁할 수 있는 만능용액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팁 역시 세탁 전문가 강지우가 꿀팁을 알려 줬어요.




특히 패딩이나 부츠는 잘못 세탁하면 못쓰게 되거나 세탁소에 다시 맡겨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겨울 제철 껍질을 이용해 제거하기 힘든 얼룩과 냄새까지 잡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번 공개돼 화제가 되었던 '배심용액'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니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한 번 살펴 보시면 좋겠네요. 세탁비 뿐만 아니라 천연재료로 만들 수 있으니 더 안심할 수 있겠네요.





패딩 세탁법




만능용액으로 1차 오염 부위에 부드러운 칫솔로 골고루 발라준 후 깨끗한 물을 키친타월에 뭍혀 헹굼을 해줍니다. 사진에 보듯이 용액을 바른 부분보다 더 넓게 방향을 맞춰서 세탁해 주세요. 드라이로 말릴때도 마찬가지!




부츠 세탁법




부츠는 특히 세탁비도 바싸서 부담이 되는데요. 부츠는 오염이 되자 마자 세탁을 해야 수명이 오래 간다고 합니다. 세탁소에 맡기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완벽하게 세탁이 되지 않을 때도 있죠.




만능 세탁용액 만드는 법




만능 세탁용액의 비법 재료는 바로 '생강껍질'이었습니다. 생강은 겨울철이 제철이고 기관지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생강 속 사포닌 성분이 천연 계면활성제 역할을 한다고 해요. 더불어 항균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최고의 재료가 아닌가 싶네요.




화장품 지우는 법




만능 세탁용액에 식용유 3방울이면 파운데이션을 쉽게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화장품이 뭍었을 때 클렌징 티슈나 다른 것으로 닦으면 돌이킬수 없으니 처음부터 만능용액을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 만능 세탁용액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비싼 세탁비도 절약하고 제철 천연 재료라 더 좋은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이번 팁도 굉장한 꿀팁입니다. 그리고 만능용액을 스프레이에 넣어 뿌려주면 천연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