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비빔밥 만드는 법

알토란 '겨울 고기 밥상' 특집에서는 겨울철 떨어진 면역력을 올려줄 고기 레시피들이 공개됐습니다. 특히 임성근 조리 기능장은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을 선보였는데요. 이와함께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을 활용한 '비빔밥'을 공개했습니다.




비빔밥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지만 은근히 맛을 내려면 어려운 요리이기도 하죠. 임성근 조리 기능장은 만들기 쉬운 레시피를 항상 알려줬던 만큼 이번 레시피도 기대가 됩니다.





알토란 임성근 비빔밥 레시피


▶비빔밥 재료: 참기름 2 큰 술, 밥, 김가루 적당량, 식용유, 달걀 1개, 깨소금 약간


▶비빔밥용 시금치나물: 데친 시금치 100g, 다진 파 반 큰 술, 다진 마늘 1/3 큰 술, 국간장 반 큰 술, 참기름 약간


▶비빔밥용 콩나물: 데친 콩나물 100g, 다진 파 반 큰 술, 다진 마늘 1/3 큰 술, 소금 2꼬집, 참기름 약간


▶비빔밥용 당근: 절인 당근 100g, 식용유 반 큰 술








 

<만드는 법>


1. 데친 시금치 100g에 다진 파 반 큰 술, 다진 마늘 1/3 큰 술, 국간장 반 큰 술, 참기름 약간을 넣어 무친다.


2. 데친 콩나물 100g에 다진 파 반 큰 술, 다진 마늘 1/3 큰 술, 소금 2꼬집, 참기름 약간을 넣어 무친다.


3. 채 썬 당근 100g에 소금을 뿌린 후 물을 부어 10~15분 정도 절인 후 헹군다.


4. 팬에 식용유 반 큰 술을 넣고 팬이 달궈지면 당근을 넣고 30초 정도 볶는다.


5. 밥에 참기름 2 큰 술을 넣고 살살 비벼준다.


6. 참기름에 비빈 밥을 그릇에 담고 비빔밥용으로 만든 나물과 김가루를 취향에 맞게 올린다.


7.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달궈진 팬에 센 불로 달걀을 튀기듯 노릇하게 익힌다. 밥에 달걀 프라이를 올려 완성한다.




지금까지 알토란 임성근 조리 기능장의 비빔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만능장과 이 레시피면 맛있는 비빔밥을 만들 수 있겠네요. 특히 양념장 덕분에 더 입맛을 살려줄 듯 합니다.


[관련글]

알토란 임성근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 만드는 방법

알토란 김하진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만드는 법

알토란 봉준호 돼지갈비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