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개선을 위한 방법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많은 주의가 필요 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백혈구 정상 수치는 4.0~10.0 사이라고 하는데요.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대표적으로 백혈병이나 재생불량성 빈혈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면역 세포가 줄어 들어 생기거나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이 필요 하다고 해요.




또한 염증이 생겨도 백혈구 수치가 낮아질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일시적인 현상이 많다고 하는데요. 투약하는 약 성분으로 인해 백혈구 수치가 낮아질 수 있고, 혈구의 전체적인 총량이 적어지는 현상 때문에도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골수 쪽의 문제 때문에 이런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병원에서 상담을 통해 정밀 검사를 받아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백혈구 수치 검사는 말초혈액 도말검사로 하게 되는데요. 말초혈액 도말검사는 총량과 규모에 이상이 있는지 체크가 가능하며, 백혈병이나 골수의 자세한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백혈구 수치는 평소 생활 습관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백혈구 수치를 관리하기 위한 대처 방법을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습관

평소 식습관은 우리 몸의 면역력과 관계가 있어 백혈구 수치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가공식품이나 즉석식품 등을 피하고 다양한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하고요. 백혈구 수치를 올려주는 음식으로 천연 식초,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고구마나 호박, 당근 등이 있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2. 꾸준한 운동

평소 꾸준한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 면역력을 키워주면 백혈구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충분히 영양분을 섭취하고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높여주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신진대사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우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3. 충분한 휴식과 숙면

충분한 휴식과 숙면은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요. 이로인해 떨어진 면역력을 키우고 백혈구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약하게 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으로 호르몬을 활성화 시켜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4. 금연과 금주

담배와 술은 우리 몸의 염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식품들입니다. 우리 몸에 염증이 생기면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백혈구 수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이런 술이나 담배를 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생길수 있는 질환과 평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을 살펴봤는데요. 백혈구는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