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만물상 스팀다리미로 프라이팬, 주방 찌든 때 지우는 방법

주방 살림에서 가장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드는 프라이팬 청소. 기름때가 잘 닦이지 않아서 아예 새로 사는게 마음 편할때가 있죠.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주방 찌든 때 지우는 특급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일단 스팀다리미 짝꿍용액을 만들어야 합니다. 재료들을 모두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재료들을 보니 모두 주방에 있는 재료들이네요. 베이킹소다와 치약은 연마효과가 있어서 찌든때를 벗겨내는 원리인 것 같네요.



만물상



비율을 잘 보시고 짝꿍용액을 만들어 보세요. 기름때에 짝꿍용액을 바르고 비닐로 덮어 30분 동안 불립니다. 주방 후드 역시 짝꿍 용액으로 청소할 수 있어요.





특히 비닐을 덮는게 중요 한데요. 비닐을 덮지 않으면 알코올이 날아가기 때문에 꼭 덮어 넣고 때를 불려 주세요. 30분 후 비닐을 벗겨내고 스팀을 쐬어줍니다.



만물상 스팀다리미

만물상 프라이팬 기름때

만물상 기름때 청소

만물상 주방용품 청소



그리고 수세미로 그냥 닦아주면 순식간에 기름때를 지울 수 있어요. 힘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네요. 이제부터 기름때 찌든 주방 용품들을 버리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후드는 같은 방법으로 하고 칫솔로 문질러 주세요.


지금까지 강혜정 살림9단의 스팀다리미로 주방 용품들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무엇 보다 힘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놀면서 할 수 있는 청소법이라 너무 좋은 팁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