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이지희 꽁치 김치찜 만드는 법

살림9단의 만물상에 출연 했다 하면 시청율을 끌어 올리는 이지희가 '마트에서 찾은 반전 살림법'을 공개했습니다. 초스피드 살림 전문가인 만큼 이번에도 특별한 비법이 공개됐는데요. 꽁치통조림, 냉동식품을 이용한 손쉬운 요리법입니다.




간편 식품으로 생물 이상의 맛을 내는 비법은 어떤 것들이 한 번 살펴 보세요. 특히 통조림 특유의 비린내와 염도까지 낮춰 준다고 해요. 거기에다 살까지 탱탱하게 만들 수 있는 비법입니다.



만물상 이지희 꽁치 김치찜 만드는 법

만물상 이지희 꽁치 김치찜 만드는 방법

만물상 이지희 꽁치 김치찜 레시피



이지희의 비법 재료는 '연겨자'. 겨자 대신 고추냉이를 사용해도 되는데요. 겨자의 강한 향이 비린내를 날려주고 알싸한 맛이 꽁치의 살을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겨자를 사용하는 비법은 처음 보는 방법이네요. 겨자는 항균 작용과 함께 식중독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꽁치와 같은 가공 식품들은 잡자 마자 바로 공장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비린내가 많이 나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래도 이상하게 통조림 식품들은 느끼하고 비린내가 많이 나는 것 같은데 말이죠. 겨자 물에 10분 정도만 담가 두면 됩니다. 대파를 많이 사용하는 것도 비법이니 참고 하시고요. 여기에 김치까지 더하니 완성되면 통조림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것 같네요.



만물상 이지희 꽁치 김치찜

만물상 이지희

만물상

만물상 꽁치 김치찜

이지희 꽁치 김치찜

꽁치 김치찜



역시 잔머리의 여왕 이지희의 특별한 비법입니다. 특히 꽁치는 생물을 손질하는 게 쉽지 않은데 간편하게 통조림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 이지희의 꽁치 김치찜 만드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레시피도 쉽고 손질도 할 필요가 없어서 무조건 해봐야할 음식이 아닌가 싶네요.